Skip Menu

특별한 우리 아이들이 행복한 미래를
꿈꾸는 특수아동과

교육목표 및 인재상

비전

유능한 특수교육
심리 전문가
올바른 인성과
잠재력을 갖춘 교사
공동체와
협력하는 교사

교육목표

  1. 국가수준의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연간, 월간, 주간, 일일 교육활동을 계획-운영-평가
  2. 장애영유아의 발달수준과 교육내용에 적합한 교육환경 구성
  3. 다양한 교수-학습 방법연구와 교수매체, 교재·교구 제작
  4. 장애영유아의 연령별 발달특성과 개별적 발달요구를 관찰하고 평가하여 지원
  5. 영·유아기에 반드시 갖추어야 할 자조기술과 기본생활습관 형성지도
  6. 변화하는 사회의 요구와 발달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·운영 및 평가
  7. 장애영유아의 올바른 성장과 양육을 위한 부모 교육 및 지원
  8. 장애영유아교육기관의 연간 행사 준비-운영-평가
  9. 장애영유아교육기관의 필요서식 및 공문서 작성과 관리
  10. 장애 아동복지를 위한 가정 및 지역사회 협력
  11. 전문직으로서의 자기개발 및 전문성 함양

인재상

특수아동을 위한 교육심리서비스를 제공하는 장애영유아보육교사

  • 최종수정일 2020.09.08